본문 바로가기

to - 맛집

인천 제일시장에서 곱창의 맛에 눈뜨다

 

 

 

얼마전 가족들과 티비 프로그램을 보던 중 티비에
곱창이 나오더라구요!옆에서 너무 맛있어 보인다는
부모님의 말씀에 바로 맛집을 소개시켜 드리겠다며
외삼촌과 어머니와 셋이서 인천 제일시장에
방문했어요 제가 몇년전 인천에 살았을때
친구들과 자주가서 먹었던 곱창전문점이 있었는데
그 프로그램을 보면서 바로 떠오르더니
가족들께 소개시켜드리고 싶더라구요ㅎㅎ
오래간만에 가니 부푼 기대와
설레임을 안고 인천 주안 도화동에 위치한
제일시장에 출발했습니다!

 

 

 


제가 소개시켜드릴 곱창집은 주안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는데요 인천 제일시장 안쪽
골목쯤에 있었습니다!우선 너무 배가고파서
메뉴판을 보았더니 가격이 매우 저렴하고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마음에 들었는데요 대부분 제가
다녔던 맛집들은 정말 딱 메인메뉴빼고는 취급을
안하는데 메뉴부터 벌써 맛집 느낌이

솔솔나지 않으신가여?ㅋㅋ
제가 저번에 왔을땐 순대 곱창볶음만 먹어봤었는데
어머니가 백곱창볶음이 드시고 싶다고 하셔서
어머니의 의견에 따라 백곱창볶음을 주문했어요!

 

 

 

 

정신없이 주문을 끝내고 주변을 돌아보니
저녁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꽤 많은
손님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다들 테이블에 술 한병씩은
필수로 올려두고 계셨어요 저도 오면서 매번
술안주로 하면 딱이겠다 싶었는데 모두 저와
비슷한 마음이신건지 한잔씩 하고 계셨습니다
저도 다들 드시고 계신 모습에 한잔 하고 싶었지만
운전을 해야해서ㅠㅠ과감히 PASS!!

 

 

 


드디어 백곱창을 영접했습니다.(진지)
제가 그냥 곱창볶음은 여러번 접했어도
백곱창볶음은 처음인데요, 백곱창은 신림의
유명한 순대타운에만 있는건줄 알았는데
인천 제일시장에도 판다니ㅠㅠ
메뉴가 신세계인만큼 맛도 신세계였습니다!
국물없이 당근, 양배추, 깻잎, 양파, 등 각종
야채들과 메인인 곱창으로 구성되어 있고
슬슬 볶아져 나와서 냄새부터 정말
침샘자극 장난아니더라구요
곱창도 정말 탱탱하고 크며 식감도 쫄깃쫄깃!
하얗게 볶아진 곱창이 친근하지 않아서 걱정이
많았는데 먹으면 먹을수록 매력적이더라구요

 

 

 


곱창집 잘못가면 약간 쓴맛(?)이 나는 가게도
있었고, 곱창의 양보다 다른 야채의 양이 많아서
곱창으로 푸짐함을 느껴본 기억은
거의 없는데요ㅠㅠ 인천 제일시장 맛집은
역시 다르네요!!

 

거기다양은 정말 너무 푸짐해서 깜짝 놀랐는데요
저는 진심,,메뉴가 저희 테이블에 잘못온줄
알았어요 제가 분명 '중'자를 시켰는데
거짓말 조금 보태서 무슨 양이 거의 
왠만한 식당의 '대'사이즈더라구요?

여기서 끝이 아니라 사장님께서 순대와 부속들을
서비스로 넣어주셔서 양이 너무 많아 4-5명이
먹는다 해도 넉넉하고 푸짐한양에 시장인심을
제대로 느낄수가 있더라구요:)

 

 

 


각종 야채들과 곱창을 한번에 숟가락에 올려
와구와구 먹어도 줄어들지가 않았고 철판에
올려놓은 곱창들을 계속 약한불에 볶아먹으니
먹으면 먹을수록 양념이 잘 배어들어 감칠맛은
정말 표현이 어려움b 거기다 마지막에 볶음밥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데요, 곱창이 볶아졌던
기름에 야채들과 어우러져 먹으니 담백하고
맛있는 볶음밥은 진짜 맛보장확실합니다ㅠㅠ
취급하시는 식자재들이 전부 국내산만 취급하셔서
그런지 더욱더 건강한 음식을 먹고있는
느낌이들었고 먹는동안도 마음편하게
잘 먹었답니다


먹고 몇일 후,,저희 가족들이 곱창의 매력에
빠져 모두 곱창 상사병에 걸려서 노래를
부르시더라구요ㅋㅋ
위에서 곱창볶음먹으러 다녀왔던날 저희가 바로
곱창볶음을 고른게 아니라 곱창볶음이랑
곱창전골을 엄청 고민하다 볶음을 먹은거라
이번엔 모두 못먹어본 전골을 먹어보고 싶다며
ㅠㅠ상사병걸리심..
그래서 곱창전골을 포장하러 재방문했습니다!

 

 

 

 

 

 


곱창전골 포장해서 집에 오자마자 큰 냄비에
쏟아부었더니 정말 곱창도 볶음이랑
막상막하로 맛과 양이 어마어마!!!
가게에 방문했을때도 양이 너무 많아서 놀랐었는데
기분탓인지 포장을 하니 양이 더욱더 많더라구요
가족들과 쉴새없이 먹고 또먹어도 줄지 않은
곱창지옥..ㅎ덕분에 인천 제일시장에서
곱창전골과 시장인심을 마치 명절 고향에
다녀온것처럼 제대로 느꼈네요!


 

 

전화번호: 032-867-2116